멕시코 국회 상원 여당 소속 국회 의원 리카로도 몬레일 (Monreal) 야당들과 대통령 입후보 관련 야합 의혹

by Maestro posted Nov 25,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영곤 (변호사, 공인 회계사)

 

 

여당 모레나 (Morena) 소속 국회 상원 의원 Ricardo Monreal은 야당들과 2024년 멕시코 대선 관련 야당을 대표하여 대통령입후보를 논의하고 있다는 일부 소문에 대하여 근거없는 소문이며, 여당을 내부적으로 분열시키려하는 음모임을 주장하였다.

 

스페인 일간지 "El Pais"는 국회 상원 여당 총재 Ricardo Monreal이 야당측 대표들과 모임을 가졌으며, 야당 연합을 대표하여 2024년 대선 입후보 하는 것에 대한 논의가 있었음을 게재하였다.

 

Ricardo Monreal은 관련하여, 여당 대표 국회의원으로서의 업무 일환이었음을 설명하였고, 야당 대표들 중 한 사람인 국민행동당 (PAN) 대표 Marko Cortes 역시 근거없는 소문일 뿐이라고 주장하였다.

 

2024년 대선 관련 여당 지지자들에 의한 입후보 우호도 여론 조사에서, 현재 4위를 차지하고 있는 Ricardo Monreal은 지지율 정체 및 1,2,3위들과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여당 소속 자치주 캄페체 (Campeche) 주지사 Layda Sansores 로부터도 내부 공격을 받고 있다.

 

한편, 연방 국회 하원 소속 여당 의원들 53명 및 멕시코 국립자치대 (UNAM) 법대 107명 교수들은 Ricardo Monreal에 대한 지지 성명을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