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시티 (CDMX) 한인 타운 소재 소나로사 (Zona Rosa) 도로 정비 중

by Maestro posted Nov 10,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영곤 (변호사, 공인 회계사)

 

멕시코 야당 민주혁명당 (PRD) 소속으로, 멕시코시티 (CDMX) 구청들 중 한인들 상권이 많은 최대 도소매 시장 센트로 지역 및 소나 로사 (Zona Rosa) 포함 콰우테목 (Cuauhtemoc) 구청을 담당하고 있는 산드라 쿠에바스 (Sandra Cuevas)는 근래, 소나 로사 도로 포장과 같은 정비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2022년 9월 5일 공문 #0156 에 의하면, 총 MX$ 60 백만 페소 추정 투자를 통하여, 소나 로사 (Zona Rosa) 주변 도로를 정비할 것임을 공표하고 있다.

 

시민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오후 11시부터 새벽 5시까지 공사 진행 예정임을 밝힌 가운데, 초기 투자 MX$ 20 백만 페소 기초, 소나로사 소재 도로 정비, 정원 손질 및 거리 판매점에 대한 정리가 진행될 것으로 공지하고 있다.

 

현재, Hamburgo 는 공사 막바지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이후, 다른 거리도 재정비 예정으로 있다.

 

한편, Sandra Cuevas는 Genova 길 경우, 미국 라스베가스 돔 형태와 같이 도로 윗면을 창과 같이 덮는 정비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공언한 가운데, 예산 남용등과 같은 비판속에 실제 진행여부는 두고봐야 할 것 같다. 

 

 

1986년 5월 25일생으로 36살 산드라 쿠에바는 현재 콰우테목 구청장에서 시작, 멕시코 시티 시장 및 대권 도전까지 염두에 두는 정치 행적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