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주 (Estado de Mexico): 노인, 장애인 및 5세 미만 아동 상대 공공 운송 무료 추진

by Maestro posted Jun 14,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영곤 (변호사, 공인 회계사)

 

 

멕시코 전체 인구 126,014,024 명중, 전체 32개 자치주들 중, 제일 많은 인구를 자랑하는 멕시코주 (Estado de Mexico) (16,992,418 명)에서는 오는 7월 1일부터, 멕시코주에서 운영하는 버스 (Mexibus) 및 케이블 버스 (Mexicable)에 한정하여, 노인, 장애인 및 5세 미만 아동에 대한 무료 승차 서비스 시작됨을 공개하였다.

 

멕시코주 산하 교통 장관 Daniel Andres Sibaja Gonzalez는 무료 서비스를 통하여, 매일 500,000 되는 사람들이 혜택을 볼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멕시코주는 지난해 선거를 통하여 여당 모레나 (Morena) 소속 Delfina Gomez Alvarez가 6년 임기를 수행하고 있는 중이다.

 

멕시코주에서는 동 자치주에서만 통용되는 공공 운송 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멕시코주는 높은 언덕이 많은데, 위와 같은 불편함때문에 집값 및 임대비가 저렴하여 많은 서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불편함 해소 차원, 정부에서는 케이블카를 통한 공공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멕시코 테오티후아칸 (Teotihuacan) 피라미드를 가다보면, 하늘에 케이블카가 왔다 갔다 하는 것을 볼수 있는 데, 탑승하여 보면 박진감 (?) 있고 다이나믹 (?) 하다.